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美하원의원, 고려아연 사태 우려 서한…'MBK·中 관계' 언급
SK그룹, 연말에도 소재·화학 ‘체질 개선’ 속도… SKC도 변신 중
[취재후일담] ‘SMR 도약’ 두산에너빌, 이젠 수출산업… 정책 안정성 따라줘야
CJ대한통운 택배기사, 대형 화재 막은 '의인'으로 주목
LG엔솔, 퀄컴 손잡고 '첨단 BMS 솔루션' 상용화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고려아연 사태에 미국 하원의원이 직접 우려를 표명했다. 고려아연 인수를 시도하는 MBK 파트너스에 중국 자본이 일부 포함되는 만큼, 광물 공급망에서의 '탈중국' 기조가 흔들릴 수 있다는 주장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에릭 스왈웰(Eric Swalwell)..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SK그룹의 리밸런싱 작업이 올해 막바지까지 이어지고 있다. 핵심인 SK이노베이션과 E&S 합병을 순조롭게 마무리 했고 SKC 등 첨단소재 계열사까지 줄줄이 사업재편이 이어지는 중이다. 과거 '비디오 테이프'와 '플로피디스크'를 만들던 SKC는 이번에도 주력..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SMR 상용화는 '몇 년'이 아닌 '몇 개월' 차이가 글로벌 경쟁의 승패를 좌우할 만큼 긴박하고 치열한 상황입니다." 원전이 에너지 패권의 게임 체인저이자 미래먹거리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SMR은 기존 대형 원자로를 소형화한 차세대 모듈형태 원자로로..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겨울철 주택 화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위기 속 발벗고 나선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주목받고 있다. 23일 CJ대한통운은 배송 업무 중 주택 화재를 발견하고 신속한 조치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택배기사 배철 씨에게 포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남양주..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퀄컴과 손잡고 새로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진단 솔루션 상용화에 나선다. 23일 LG에너지솔루션은 퀄컴과 SoC(시스템 온 칩) 기반 BMS 진단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LG에너지..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에어프레미아가 뉴욕노선을 주 6회로 증편하고, 다음해 한시적으로 주 7회 운영한다. 1일 에어프레미아가 다음해 1월25일부터 3월1일까지 인천~뉴욕노선을 매일 운항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의 뉴욕노선은 현재 주 5회 운항중이다. 오는 17일부터는 주 6회로..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SK가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가 복지 사각지대 아동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행복나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운영하며 '2024 하반기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전자랜드와 일룸, 이브자리 등..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이 한국을 방문한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와 만났다. 지난 4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8500억원 규모의 투자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7개월만에 재회동이다. 이날 양측은 태양광, 반도체 분야 협력 의지를 다시 확인한 것으로..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서울 광화문의 랜드마크 '해머링맨'이 산타 모자를 쓰고 빨간 양말을 신은 모습으로 나타났다.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은 해머링맨의 빨간 양말에 새해 소원을 적고, 증강현실(AR)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세화미술관은 '2024 해피뉴..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LS 일렉트릭이 삼성물산 상사부문과 함께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LS일렉트릭과 삼성물산은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빌딩에서 글로벌 신사업개발 공동 추진 양해각서(MOU) 서명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김종우 LS일렉..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글로벌 자원 순환 리딩 기업 DS단석이 SAF(지속가능항공유)의 원료인 HVO(수소화 식물성 오일) 전처리 공정을 증축했다. 이날 한승욱 DS단석 회장은 바이오디젤의 세대 교체를 이루고, 향후 SAF 생산을 위한 초석을 다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5일 DS..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삼성중공업이 약 2조원 규모의 컨테이너선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친환경 규제 강화·노후선박 교체 수요 증가로 조선업계는 호황기를 맞이했다. 이에 삼성중공업은 친환경 선박을 비롯한 다양한 선종에서 수주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5일 삼성중공업은 최근 아시아..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DS단석이 자원순환 기업으로서 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8일 DS단석에 따르면 한승욱 회장은 '2024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철탑 산업 훈장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에너지공단이 더 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진행했다. 한국에너지..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재정 전문기관인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협력, 강원특별자치도 결식우려아동 408명에게 1년간 10만 6000식 상당 식사 지원에 나선다. 18일 행복얼라이언스에 따르면 향후..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현대제철이 철의 가치를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캐릭터 '용강이'를 공개했다. 직원들이 캐릭터 개발에 참여해 탄생비화와 콘셉트, 성격 등을 직접 구상했다. 현대제철은 용강이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기업 문화에 생동감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최근 승강기 안전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련 시장도 주목받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최근 국내 승강기 유지관리대수 20만대를 돌파하며 9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의 저력을 보였다. 이는 2015년 10만대를 달성한 지 불과 9년 만에 이룬 성과이기도 하다..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두산에너빌리티의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이 우리나라 대표 기술 중 하나로 선정됐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해당 제품을 세계 다섯 번째로 개발해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현재 국내 발전소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자사의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이 '202..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SK케미칼의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글로벌 업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SK케미칼은 '2024 갤럭시 어워즈'에서 '2023 지속가능 경영보고서'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이 주관하는 글로..
아시아투데이 강태윤·김유라 기자 = 기업들에게 '저탄소 패러다임 전환'은 신사업 발굴의 기회이자 기존 사업에 대한 도전이다. EU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글로벌 지속가능한 철강 협정(GSSA) 등 '무역 장벽'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생산 과정에서 다량의 탄소를..
아시아투데이 김유라 기자 = GS그룹이 AI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과 손잡고 실무 직원간 기술교류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7일 GS그룹은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노션과 'AI 앱 강화 및 디지털 혁신 추진을 위한 업무..
“정부 셧다운 안돼” 뭉치는 보수… 尹지지율 30%대로..
野 탄핵압박속… 韓대행, 재판관 임명 기로
삼성 “이번에는” TSMC “이번에도”… 2나노 격전 예..
현대차그룹, 올해도 ‘역대 최대 실적’… 내년 불확실성..
與비대위원장 권영세 “韓대행, 재판관 임명땐 헌법소원”
巨野의 끝모를 ‘탄핵광풍’…“대한민국 망국의 길로 몰아넣..
크리스마스에 일어난 4인 가족 비극…경제적 어려움이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