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패밀리 SUV 대명사…탈수록 만족스러운 르노 ‘QM6’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5010015294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09. 26. 08:23

부드러운 승차감·뛰어난 정숙성·우수한 안전성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으로 판매 가격 최대 200만원 인하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QM6는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로부터 그 가치를 높이 평가받으며 "타면 탈수록 만족을 주는 SUV"로 불렸다. 편안함과 안전성을 강조한 도심형 패밀리 SUV 콘셉트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됐기 때문이다.

26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많은 소비자가 세단에 버금가는 QM6의 부드러운 승차감을 칭찬한다. 멀티링크 타입의 뒤 서스펜션은 출발과 정지가 많은 도심 주행에서 차체가 앞뒤로 출렁이는 걸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더불어 노면 충격이 탑승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충격을 눌러준다.

르노코리아는 파워트레인도 도심형에 맞게 세팅했다. 직렬 4기통 2.0ℓ 자연흡기 엔진은 출발·정지가 많은 도심주행에 맞게 초반 응답성을 높였다. 엔진 출력이 급격히 오르내리지 않아 운전이 쉽고 부드러운 주행에도 유리하다. 무단변속기도 변속충격이 없어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다.  



동급 최고 수준의 정숙성도 호평을 받는다. 엔진 소음이 실내로 들어오는 걸 막기 위해 엔진룸과 실내 사이에 흡음재를 넣었다. 모든 트림의 윈드실드에 이중접합유리를 사용하면서 주행 중 풍절음이 실내로 유입되는 걸 최소화했다.

QM6는 도심형 SUV이면서 가족과 함께하는 패밀리 SUV다. 당연히 안전하고 편리해야 한다. QM6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안전도 테스트(KNCAP)에서 최고 안전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첨단 안전 시스템도 잘 갖췄다. QM6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RE 트림은 긴급제동보조·차간거리 경보·전방추돌경보·차선이탈경보·오토매틱하이빔·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의 안전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이달 선보인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로 밸류업 QM6 판매 가격을 최대 200만원 인하했다. 2024년형 QM6 2.0 LPe 모델도 트림별 특별 할인 170만원에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120만원 할인, 구매 이력에 따라 제공되는 재구매 혜택 100만원까지 최대 39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