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외대, 권오갑 HD현중 회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19010009088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4. 05. 19. 15:37

[캠퍼스人+스토리]국가 경제발전 기여 등 공로 인정
권 회장 "사명감 갖고 경제 발전과 사회 통합 위해 최선"
사진1.왼쪽부터 권오갑 HD현대 회장,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
권오갑 HD현대 회장(왼쪽)이 지난 17일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관에서 열린 학위 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은 뒤 박정운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외대
Print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권오갑 HD현대중공업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외대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지난 17일 열린 학위 수여식에는 박정운 한국외대 총장과 오연천 울산대학교 총장, 김도연 전 교육부 장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 총장은 수여사에서 "권 회장이 최고 경영자로서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해 온 공로를 인정해 이번 학위 수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모교인 외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경영자로서 사명감과 원칙을 가지고 우리나라 경제 발전과 사회 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 회장은 1978년 HD현대중공업에 입사한 이래 서울사무소장,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 HD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HD현대중공업을 기술 중심의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시켰다. 2019년 11월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에는 조선·에너지·건설기계 등 3대 핵심 축으로 이뤄진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사업 확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