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일회계법인, AI 스타트업과 ‘AI 회계 검색 서비스’ 공동 개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082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승인 : 2024. 11. 04. 13:18

AI 스타트업 토글캠퍼스와 공동 개발 MOU 체결
재무 프로세스 자동화 툴도 함께 개발
삼일회계법인, 토글캠퍼스 MOU
삼일회계법인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토글캠퍼스와 AI를 활용한 회계 전문 검색 서비스 및 재무 프로세스 자동화 툴 공동 개발 MOU를 맺었다. 협약식에서 홍준기 삼일회계법인 감사 부문 대표(왼쪽)와 배규태 토글캠퍼스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일회계법인
삼일회계법인이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새로운 회계 분야 전문 검색 서비스를 개발한다. 재무 프로세스 자동화 툴도 함께 개발하면서, 수작업 등에 의존하며 많은 시간을 소요했던 시스템에 변화를 줄 전망이다.

삼일회계법인은 지난 1일 AI 스타트업 토글캠퍼스와 AI를 활용한 회계 전문 검색 서비스 및 재무 프로세스 자동화 툴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삼일회계법인은 보유 중인 디지털 기반 체계적 데이터베이스에 토글캠퍼스의 AI 검색 기술과 광학문자인식(OCR) 기반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회계 분야 전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 기술을 활용해 재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툴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홍준기 삼일회계법인 감사 부문 대표는 "AI 기반 정보 관리의 효율성과 정확도가 높아지면서 기업 회계 정보에 대한 신뢰 수준과 투명성도 한층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