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케이블TV협회,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4기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1010005341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4. 11. 11. 14:51

[사진]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4기 모집
/케이블TV방송협회
케이블TV방송협회(KCTA)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DX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가능자 중 DX 데이터 직무에 관심 있거나, 관련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12월 18일까지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홈페이지 또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4기는 총 28명을 선발하며, 12월 30일부터 내년 7월 4일까지 운영한다. 일 8시간씩 총 1000시간의 집중 교육을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초사옥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1~4개월차 정규 교육과정에서는 △DX 데이터 플랫폼 이해 △머신러닝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 △딥러닝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 등의 과정을 기초부터 현장 실무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5~6개월 차는 △TV커머스몰 이용 분석 및 UI 개선 서비스 개발 △개인화된 맞춤 콘텐츠 추천 서비스 등 전문 멘토들의 자문을 받아 LG헬로비전 기반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4기 교육생들에게는 취업 관련 다양한 특강 및 멘토링과 DX 데이터 관련 자격증 비용 등이 지원된다.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의 혜택을 부여한다.

황희만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앞으로도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래 전문가 양성에 집중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