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돌아온 딸기의 계절...유통가, 딸기 경쟁 막올랐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7010013787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1. 27. 10:56

CU·GS25·이마트24, 딸기 샌드위치 경쟁 돌입
롯데마트는 할인 혜택, 롯데호텔은 디저트 준비
CU_딸기 샌드위치 출시_3
CU가 선보인 딸기 샌드위치 2종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왼쪽)과 '피스타치오 크림 딸기 샌드위치'./BGF리테일
딸기의 계절이 돌아왔다. 연말 대표 과일인 딸기의 제철에 맞춰 유통업계가 관련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딸기 대전'의 시작을 알렸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다음달 동절기 대표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대용량 콘셉트로 선보이고 요리 경연 대회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올해 선보이는 CU의 딸기 샌드위치는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했으며 우유 크림에 유크림을 10% 가량 섞은 일반 식물성 크림을 더했다.

그중 11cm 사이즈의 '자이언트 점보 딸기 샌드위치'는 업계 최초로 18g 이상의 큰 딸기 원물을 사용해 볼륨을 강조했다.
또 다음달 17일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피스타치오 딸기 샌드위치'도 전국 점포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딸기에 피스타치오 크림을 발라냈으며 권 셰프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

모델이 GS25에서 딸기 샌드위치 들고 있다.
모델이 GS25에서 딸기 샌드위치 들고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역시 동절기 최고의 인기 상품 딸기 샌드위치의 핵심 원자재인 딸기의 맛과 신선도를 한층 강화한다.

GS25의 딸기 샌드위치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과일 샌드위치 카테고리 상품이다. 매년 11월경부터 이듬해 4월까지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 시즌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2200만개에 달한다.

회사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농산팀 과일 전문 MD와 함께 지난 6월부터 샌드위치에 적합한 딸기 품종 및 산지를 조사하고 가장 맛이 잘 어울리는 사천, 논산 등의 설향 품종을 선정했다.

또 주요 산지의 수확 시즌에 맞춘 사전 물량 계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품질 딸기샌드위치를 공급할 예정이다.

다음달 11일쯤에는 전국 1만8000여개 점포에서 2025년 시즌 '딸기샌드위치'를 정식 출시한다.

GS25는 샌드위치 외에도 동절기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마카롱, 크림떡, 컵케이크 등 7~8종의 딸기 디저트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겨울철 딸기 디저트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마트24도 오는 29일부터 '요거트크림 딸기 샌드위치'를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요거트크림 딸기 샌드위치는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요거트아이스크림의 인기에 맞춰, 이를 모티브로 해 요거트크림을 활용한 딸기샌드위치로 만들었다.

[롯데쇼핑-롯데마트]  1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딸기 매대 전경./롯데쇼핑
편의점외에도 마트와 호텔에서도 '딸기 열풍'이 불어들고 있다. 롯데마트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딸기 전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간 선보일 딸기 품종은 설향을 비롯해 금실, 비타베리, 킹스베리까지 총 4가지다. '설향딸기'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1만3990원에, '비타베리'와 '금실딸기'는 각 1만5990원에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논산, 진주, 하동 등 기존에 운영하던 대표적인 딸기 산지 외에도 김천, 정읍, 고창 등 신규 산지를 발굴하며 수급의 안정성을 더했다"며 "롯데슈퍼와의 통합 소싱(조달)을 통해 매입 물량을 대폭 확대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사진1]
롯데호텔 서울의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층에 위치한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에서는 '머스트 비' 시리즈 5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더한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와 디저트 뷔페를 내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애프터눈 티 세트는 바닐라 샹티 크림과 딸기가 조화를 이룬 웰컴 디저트로 시작한다. 음료 2잔과 함께 제공되는 3단 트레이에는 샌드위치 2종을 포함해 딸기 오페라 케이크, 피스타치오 무스, 딸기 휘낭시에, 베리 믹스 타르트 등으로 구성한 디저트 14종이 플레이팅된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