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소진공, 에너지절감 위해 노사 공동선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9010005157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4. 12. 09. 14:53

5일 소진공 대전본부서 공동선언문 서명식
ㅇ
지난 5일 오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전본부 회의실에서 노사 공동선언문 서명식이 열렸다. 사진은 (가운데 오른쪽)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서명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노동조합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선언은 환경정책 이행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노사 간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공동선언문에 서명함으로써 탄소중립·에너지 절감 의지를 다지고자 시행됐다.

소진공과 노조는 △탄소중립 2050 실현, △소상공인·전통시장 기후위기 극복 지원, △선도적인 기후행동 실천, △탄소중립 위한 노사 공감대 확산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약속했다.

소진공은 이번 노사 공동선언을 계기로 탄소중립 2050과 ESG경영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에너지 절감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친환경 경영과 ESG경영 실천의지를 노사가 함께 공고히 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소진공은 노사가 화합하여 탄소저감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친환경 경영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