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C현대산업개발, 공정거래 자율준수 2년 연속 우수등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3010007877

글자크기

닫기

정아름 기자

승인 : 2024. 12. 13. 13:58

현대산업개발
2024 공정거래 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사진 왼쪽)과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으로 공정위가 2001년 도입했다.

공정위는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실태 및 성과에 따라 매년 등급을 평가하고 혜택을 제공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7년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독립적 권한이 보장된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여러 공정거래 활동을 한다.

대표적으로 임직원의 행동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 발행,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하도급 대금 지급현황 점검, 공정거래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반영 등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거래 문화가 확산하고 상생사례가 늘어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아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