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오영주 “비상계엄 전 국무회의 참석…말할 기회 오면 말씀드릴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601000367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12. 06. 11:31

오영주 중기부 장관 "민생에 매진할 수 있게 해달라"
1
오영주 중기부 장관.
전국이 비상계엄으로 인한 파장이 소용돌이치고 있는 가운데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비상계엄 논의 때 국무회의의 참석여부에 이목이 쏠린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6일 중기부기자단과의 통화를 통해 "비상계엄 전 열린 국무회의의 참석여부는 이미 대변인실에서 나왔다"며 "말할 기회가 오면 말씀 드리겠다. 그 정도로 이해해 주면 좋겠다. 지금은 민생에 제가 매진할 수 있도록, 우리 잘 아실 거라 생각한다. 제가 계속 그러니까 계속 민생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그 정도로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중기부기자단은 이날 오 장관과의 통화에서 "일단 뭐 (계엄 선포) 직전 직후에 국무회의는 참석하신 걸로"라고 물었는데 이에 오 장관은 "네. 우리 대변인실에서도 나왔죠"라고 답했다.

앞서 중기부기자단 1진 기자들은 오 장관이 비상계엄 전에 열린 국무회의의 참석여부 관련해 의견을 모았고 이에 이날 중기부기자단은 오 장관과 통화했다.

한편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비상계엄 사태 관련 특별성명을 발표했으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정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