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이모티콘 창작자 대상으로 저작권 온라인 교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582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12. 18. 13:55

24.12.18 [카카오 사진자료] 카카오, 이모티콘 창작자 및 예비 창작자 대상 이모티콘 저작권 교육 진행
카카오는 이모티콘 창작자 및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이모티콘 저작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는 이모티콘 창작자 및 예비 창작자를 대상으로 이모티콘 저작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0년,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저작권 온라인 교육이다. 오는 19일 오후 5시 카카오TV '카카오 이모티콘' 채널 통해 라이브 방송되며 카카오 이모티콘에 관심이 있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이모티콘 저작권 온라인 교육은 이모티콘 저작권 실전 법률이라는 주제로 법무법인 예문정앤파트너스의 정재민 대표 변호사, 이민진 소속 변호사가 진행한다. 저작권 인정 요건, 저작권 침해 요건, 이모티콘 저작권 관련 판례 등 목차로 구성됐으며 이모티콘 창작과 관련된 다양한 저작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모티콘 저작권과 관련해 발생하는 자주 묻는 질문을 마련해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채팅창에 질문을 남기면 답변하는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내 마이스튜디오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김지현 이모티콘 리더는 "이모티콘 창작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카카오와 창작자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의 권리 존중과 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