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발표 예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4001649555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2. 24. 16:56

KCI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 결과를 내년 2월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스포츠·레저’는 대중의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는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과 관련 용품 판매처에 대해 이용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를 매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평가는 10월~11월 중 전국 스포츠·레저 활동 시설 및 관련 용품 판매처를 대상으로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상위 30.42% 이내의 평가를 받아 선발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시설 및 판매처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를 거쳐 △시설 청결도 △안전성 △활동 다양성 및 전문성 △위치 및 접근성 △서비스 및 친절도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및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스포츠·레저 활동이 단순한 운동, 여가를 넘어 자기관리와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디지털 기술과 결합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레저 프로그램 등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이번 우수 업체 발표를 통해 소비자들이 스포츠·레저 활동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사랑의 열매'를 통하여 저소득 가정의 가계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특히 '아동결연후원사업'을 통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기적인 생계비·교육비·의료비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