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아트센터, ‘2021 발레스타즈 : Ballet Stars’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12010006604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1. 07. 12. 15:44

친절한 해설과 함께하는 발레 갈라 콘서트
발레스타즈 포스터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4일, 해설과 함께하는 발레 갈라 콘서트 ‘2021 발레스타즈: Ballet Stars’를 공연한다.

12일 아트센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이고은 예술감독(現 발레블랑, 이고은발레단 대표)이 총 예술감독 및 안무감독을 맡는다. 국립 발레단, 체코 브르노 국립발레단, 헝가리 국립발레단 등 해외 유수의 발레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무용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한편, 발레를 처음 접하는 관객들도 쉽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친절한 해설도 준비돼있다. 발레를 전공한 아나운서 오정연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각 작품의 특징과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해설할 예정이다.

‘2021 발레스타즈: Ballet Stars’ 공연은 ‘해적’ ‘파키타’ ‘백조의 호수’ ‘에스메랄다’ 등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발레 레퍼토리 중 주역인 발레리나와 그 상대역의 추는 춤인 ‘그랑 파드되(grand pas de deux)’모음으로 구성된다.

관객들은 국내·외 무대에서 각광 받고 있는 발레스타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바리에이션 부터 우아한 아다지오까지 발레의 다양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공연 관계자는 “친절한 해설과 함께 발레 스타들이 선보이는 멋진 무대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관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해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빛나는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