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목포시, 민생경제 회복 위한 노력 인정 최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6010008962

글자크기

닫기

목포 이명남 기자

승인 : 2024. 12. 16. 13:26

지역경제활성화 2년연속 최우수…시상금 1350만원
목포시
목포시는 전남도 주관의 지역경제활성화 평가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시청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앞줄 가운데 박홍률 목포시장./목포시
전남 목포시는 전남도 주관의 지역경제활성화 평가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전남동부청사 이순신 강당서 열린 일자리 한마당서 시상금 1350만원을 수여받았다. 시는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는 올 한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우수 경제시책 발굴 및 확산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기여도를 평가했다.

평가는 착한가격업소 운영실적, 물가모니터단 운영실적, 바가지 요금 근절노력, 물가안정대책, 공공·상생배달앱 활성화,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실적, 전통시장 활성화, 사회적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등 4개분야 13개 지표로 진행됐다.
그 결과 목포시는 서민경제를 위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맡은 바 업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점을 인정받았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작은 불씨가 큰 불을 일으키듯, 상권특성에 맞는 전략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을 누수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