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성군, 전국 농업기계교육훈련 종합평가 ‘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10010065

글자크기

닫기

의성군 권도연 기자

승인 : 2024. 12. 17. 16:42

실습 위주 안전교육, 안전스티커?팜플렛 제작 등 다양한 교육 방식 높은 평가
02의성군제공 농업기계교육훈련 우수기관 수상)
의성군이 지난 16일 열린 농촌진흥청 2024 교육훈련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경북 의성군이 농촌진흥청 주관 2024 교육훈련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농업기계교육훈련 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7일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이달 기준 농기계임대사업소 5개소 운영을 통해 8100 농가에게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다음해 1월에는 안평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를 앞둬 경북 최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실습 위주 안전교육, 안전스티커 배부, 팜플렛 제작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에 지난 16일 우수기관의 영예를 안은 의성군은 농용굴삭기, 소형트랙터?승용관리기 안전교육을 12회 실시해 537명이 수료하는 등 안전교육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특히 농기계 입출고 시에도 꼼꼼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3년 연속 무사고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주수 군수는 "농업기계 교육은 농업기계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취급 조작 및 활용 능력 향상으로 적기 영농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농업인이 안전하게 영농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훈련사업 종합평가회는 전국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교육실적, 예산집행, 교육참여, 지자체 노력도 등을 평가해 의성군 포함 8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권도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