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친환경 앞장서는 안동시’…에코워싱 개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504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12. 18. 12:11

친환경 다회용기를 수거해 세척 후 배송
1218 안동시  다회용기 세척사업단 ‘에코워싱 안동’ 개소 (2)
안동시에서 다회용기 세척사업단 에코워싱 안동이 개소식을 갖고 있다./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친환경 다회용기를 수거해 세척 후 배송하는 '에코워싱 안동'을 개소했다.

18일 안동시에 따르면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의 신규 자활사업인 에코워싱 안동은 780.8㎡의 면적으로 전국 최대 규모로 를 자랑하고 있으며 3개의 세척라인, 포장실, 소독실, 에어부스 등을 갖추고 있다.

시는 전문적인 위생관리를 위해 APT 오염도 측정기를 통해 세척 상태를 점검하는 등 식품위생 안전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역축제, 공공기관, 음식점 등 수요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시와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는 이번 신규 자활사업단 개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다회용기 세척 지원을 통한 자연친화·자원순환 도시 조성, 학교·보육시설 식판 세척 지원을 통한 아동 친화 정책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권기창 시장은 "안동은 사계절 행사가 열리는 경북의 대표 관광도시인 만큼 에코워싱 안동의 개소는 안동시의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선도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