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쓰오일, 협력업체 동반성장 도모…구매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3010001701

글자크기

닫기

이지선 기자

승인 : 2024. 12. 03. 16:44

본사·공장 협력업체 초청, 공급망 ESG 강화 방침과 구매 시스템 설명
[사진] S-OIL,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을 위한 구매설명회
S-OIL 관계자가 구매설명회에서 구매 절차와 전자구매시스템(e-Procurement)등을 설명하고 있다./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나선다.

3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회사는 협력업체 관계자 440여명을 초청해 설명회를 가졌다. 울산과 서울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서 에쓰오일은 구매 절차와 전자구매시스템(e-Procurement), 공급망 ESG 관리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정책과 절차를 소개하고, 사이버보안, 윤리경영 지침 등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에쓰오일은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공정성과 투명성이 작동하는 선진 구매 프로세스를 도입해 지속 운영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협력업체와 동반 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에 대한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에쓰오일은 협력업체의 안전, 환경, 기업윤리 등 ESG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급처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와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사/용역 협력업체에 안전 인증(KOSHA-MS) 취득 컨설팅, ESG 운영 현황 자가진단 및 평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2022년부터 울산지역 협력업체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신설해 약 2억원의 장학금을 협력업체 직원 자녀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울산 공장 상주업체에게 휴게시설을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지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