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해시, 8개사와 30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24010013191

글자크기

닫기

김해 허균 기자

승인 : 2024. 06. 24. 16:01

경기 위축에도 주력산업 투자 이어져
6.24(김해시, 8개사와 300억원 투자협약 체결)사진
김해시가 8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
경남 김해시가 24일 8개 기업과 300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들어 불안한 국제정세와 고금리로 인해 기업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기계와 금속 등 주력산업분야에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협약식에는 시의 주력산업인 기계, 금속 및 전기전자 등 주력산업 기업 6개사와 그 외 제조기업 2개사가 참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해밀, 세대에이치앤씨, 신광산업, 나노초음파, ㈜밸브솔루션, ㈜뉴텍, ㈜에이엠텍, 정도 8개 투자기업 대표 모두 협약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 중 ㈜해밀, 세대에이치앤씨, 신광산업, 나노초음파는 현재 김해에 사업장을 둔 업체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 및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해밀은 집진기 제조기업으로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세대에이치앤씨는 열교환기·압력용기 제조기업으로 산업설비 제작 관련 국제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신광산업은 세탁기·식기세척기 부품 조립 기업으로 LG전자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나노초음파는 기계 세척·플라스틱 가공 등에 폭넓게 이용되는 초음파기기 전문기업이다.

㈜밸브솔루션, ㈜뉴텍, ㈜에이엠텍, 정도는 부산에 거점을 둔 기업으로 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내에 본사 및 생산시설의 신설·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밸브솔루션은 산업용밸브 판매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생산을 계획중이며, ㈜뉴텍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관련 기술을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고기능성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에이엠텍은 산업유 제조·판매 기업으로 수입품의 국산화 실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정도는 특수용접 기술을 이용한 산업용 밸브 부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홍태용 시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에 투자하기로 결정을 해 준 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지역에 재투자하는 기업과 다른 지자체에 오랜 기반을 두고 활발하게 기업활동을 해온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김해시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들에게 거듭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