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남교육청 ‘안전알지’→‘다안전해 경남교육’으로 개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23010014479

글자크기

닫기

창원 허균 기자

승인 : 2024. 07. 23. 15:23

생활 속 위험 상황 대비 체험형 안전교육
2-1 다안전해 경남교육 7월호_워터파크 안전하게 즐기기
경남도교육청의 '다안전해 경남교육' 포스터./ 경남도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기존 안전 소식지인 '안전알지'를 '다안전해 경남교육'으로 개편해 보급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공동체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교육을 가정까지 확대하기 위해서다.

'다안전해 경남교육'은 교육공동체 모두('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앎(지식) 중심이 아닌 직접 실천'해' 보는 체험형 안전교육을 말한다. 경남교육청은 생활 속 위험 상황에 대비하는 안전 소식지 '다안전해 경남교육'을 가정통신문 형태로 연 10회 가정에 보급할 예정이다.

'다안전해 경남교육'은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기반한 주제로 구성되며, 특히 새롭게 나타나는 위험 요소들과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하는 방안을 포함한다.

주요 내용은 △'알고 계셨나요?'로 안전에 관한 정보 △'가정에서 이렇게 지도해 주세요'로 안전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실천 유도 방법 등이다.
신승욱 도 교육청 안전총괄과장은 "안전 소식지 '다안전해 경남교육'이 안전교육을 가정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해 일상생활 속 사고를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