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198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11. 05. 11:09

예산군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최재구 예산군수가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
예산군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예산군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에서 참석자들이 묵념을 하고 있다./예산군
충남 예산군은 지난 4일 대술면 시산리 충령사에서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는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개최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예산군지회(회장 김봉현)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기관단체장, 유가족 등이 참석해 유가족을 위로하고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했다. 이날 위령제는 살풀이 공연,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도사, 조시 낭독 등 순으로 경건하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최재구 군수는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선열들의 희생 덕분"이라며 "지난 역사를 통해 진실을 배우고 교훈을 얻어 선열들께서 물려주신 위대한 대한민국을 잘 지켜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예산군지회는 평화예술단 안보 공연, 일반인 민주시민 교육, 안보 견학 등 활동으로 군민에게 통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의식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