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브원, 지속 가능한 경영보고서 첫 발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3001459336

글자크기

닫기

한제윤 기자

승인 : 2024. 01. 03. 15:09

아시아 1위 MRO기업, 업계 최초로 협력사·고객사·지역사회와 함께한 최신 ESG 경영 성과 담아

글로벌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대표 김동철)이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비롯 기업 고객들의 ESG경영 구매 파트너로 솔루션과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서브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 의무가 없는 비상장사이지만 MRO 선도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관련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서브원이 기업 고객의 지속 가능한 구매 경쟁력 창출을 위한 최신 ESG 주요 경영 활동 성과를 담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 △친환경 제품 개발 및 공급 확대 △기후변화 대응 노력, 사회 부문에서 △사업장 안전 및 임직원 건강 관리 △고객 정보보안 강화, 지배구조 부문에서 △공정거래 등 ESG이슈가 미치는 재무적 및 비재무적(사회·환경) 영향도를 종합 분석 고려했다.

올해 창립 22주년인 서브원은 매출 기준 국내 및 아시아 MRO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의 각종 유지, 보수, 운영을 위한 소량 다품종의 각종 소모성 비핵심 자재의 원스톱 구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은 서브원을 통해 구매 원가 절감,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거래 투명성 확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친환경과 산업안전 등 ESG경영 전반에 필요한 구매 경쟁력 강화의 핵심 파트너로 자리 잡고 있다. 현재 업계 최다 국제구매공급관리 자격증(CPSM) 소지자(270여명)를 보유한 구매 전문가 집단으로, 전국 10개 물류 센터와 북미, 유럽,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도 진출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MRO 선도 기업으로 성장중이다.

서브원은 지난 2022년에 B2B 구매 유통전문성과 빅데이터 기술로 산업재 유통 전문몰인 서브원스토어를 선보였다. 서브원스토어에 친환경 상품 및 산업 안전 상품 전문관을 마련하고 기업들이 공식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친환경 및 산업 안전 상품을 지속 구매하여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손 쉽게 MRO 구매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구매 편의성도 높여왔다.

최근에는 각종 산업 안전 관련 정부 규제 및 법규에 대비해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화학안전관리 플랫폼 LSP(Lab Safety Platform)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LSP도입시 각종 R&D 실험실의 화학물질 구매 및 재고, 안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오피스·연구소·공장 물류시설 등 모든 사업장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재해 및 화재사고 예방을 돕는 맞춤형 안전방재 솔루션도 제공중이다.

서브원은 업계 최초로 EV(전기차)산업군에 특화된 MRO 솔루션을 구축하여 EV배터리 공장 설립부터 양산까지 공정 전 과정에서 맞춤형 상품 및 구매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그 밖에 친환경 물류 배송 차량 도입 확대 및 전 사업장의 폐기물 처리 및 에너지 절약 등 온실가스 감축의 국제적 기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서브원은 포장재전문솔루션을 통해 대형 유통사 고객과 친환경 쇼핑백을 비롯 친환경 포장재의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한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