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관악 샤로수길 내 ‘로컬콘텐츠+스토리’ 가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atoo4u.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9010016103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09. 29. 10:15

4~5일 '샤로수길 로컬 인(in) 스테이 페스티벌'
특색있는 점포·플리마켓·할인쿠폰증정 등 진행
샤로수길
샤로수길 로컬 인(in) 스테이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관악구
서울 관악구가 샤로수길에 로컬콘텐츠와 스토리를 접목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역 활성화에 나선다.

구는 다음 달 4~5일 '샤로수길 로컬 인(in) 스테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 기반한 로컬콘텐츠와 스토리를 접목한 프로그램과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다이닝 인(in) 테라스 △로드 인(in) 놀이터 △컬쳐 인(in) 오아시스 등이 펼쳐진다.

다이닝 인 테라스는 샤로수길 일대 약 100m 구간에 야장거리를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샤로수길의 대표 먹거리들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야장거리 안에서는 버스킹 행사를 진행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맘껏 느껴볼 수 있다.
로드 인 놀이터는 샤로수길 곳곳에서 체험존과 포토존으로 채워진다. 퍼스널컬러 체험, 감성 캘리그래피 체험, 레터링 거울 포토존 등을 조성하여 샤로수길을 주로 찾는 MZ 소비자를 겨냥할 계획이다.

컬쳐 IN 오아시스는 구 대표 로컬콘텐츠인 강감찬 축제와 연계해 로컬브랜드의 특색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 기간인 5일 오후 2시부터는 강감찬가요제 예선전이 열리며, 인기 가수들의 특별 공연도 같이 볼 수 있다. 관악을 대표하는 공방들로 구성된 로컬 플리마켓도 준비됐다. 또 샤로수길 상권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증정과 더불어 BC카드 제휴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이 같이 진행된다.

축제 진행을 위해 관악로14길 일대는 10월 4~5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1시까지, 봉천로62길 일대는 10월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의 대표 상권인 샤로수길에서 처음 열리는 로컬 페스티벌을 통해 멋지고 특색 있는 샤로수길의 점포들이 더욱 알려져 다시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을 통해 샤로수길이 '머물고 싶은 상권'이 되도록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