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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19일 ‘톤28’ 론칭

GS샵, 인디 뷰티 브랜드로 차별화…19일 ‘톤28’ 론칭

기사승인 2024. 10. 16.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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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상품 '해남 404 펩타시카 새벽크림' 대량 구성 판매
5월 론칭한 인디 브랜드 '디마르3' 매출은 50억원 돌파
GS샵
GS샵이 19일 TV홈쇼핑 최초로 '톤28 해남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을 방송한다.
과거 대형 브랜드 위주로 획일화됐던 뷰티 시장이 K-뷰티의 열풍으로 인디 브랜드가 주목받자 GS샵이 차별화를 위해 '인디 뷰티(Indie Beauty)' 브랜드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GS샵은 오는 19일 TV홈쇼핑에서 '톤28 해남 4040 펩타시카 새벽 크림'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톤28'은 무농약 병풀 추출물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농사를 짓는 것으로 유명한 인디 뷰티 브랜드다. 자사몰 고객 30만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0만 구독자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유명해지면서 GS샵을 통해 홈쇼핑에도 처음 진출하게 됐다.

'해남 404 펩타시카 크림'은 톤28에서 운영 중인 100여개의 상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 상품이다. 풍성한 수분을 공급해 자고 일어나면 한층 밝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어 '새벽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다수 백화점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했으며 가장 최근 운영한 팝업에서는 품절 사태를 기록하기도 했다.

GS샵은 상품 차별화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톤28'과 같은 인디 브랜드 소싱에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 인기가 검증된 상품인 경우 해당 상품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앞서 GS샵은 지난 5월 모공 앰플로 유명한 '디마르3'를 론칭한 바 있다. 9월 말까지 5개월 간 누적 매출은 50억원이다. 특히 5~7월 '디마르3'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비중이 22%에 달해 효과가 검증됐다. 일반 뷰티 상품 구매 고객의 14%가 신규 고객인 것과 비교하면 8%포인트나 높은 수치다.

GS샵은 톤28 새벽크림을 다구성으로 판매해 단품 구매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 예정이다.

한대성 GS샵 뷰티팀 MD는 "최고의 원료를 얻기 위해 직접 흙을 일구고 무농약 병풀을 재배하는 '톤28'의 진심을 고객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어 많은 공을 들였다"면서 "24가지 피부 걱정 성분과 인공 향료 등을 배제하고 식물 성분을 주원료로 효능을 높인 톤28에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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